요약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기본 빌드 툴은 CMake
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이미 사용 중인 기존 프로젝트가 너무 많아서 NDK-Build를 지원
만약 새 프로젝트를 만들 경우엔 CMake를 쓰는 것이 좋음
CMake
- Android, Linux, Windows, IOS 등 모든 타겟에서 빌드 가능
- 크로스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CMake가 가장 좋음
- CMakeLists.txt 파일을 만들어줘야함 - CMake 빌드 스크립트 파일은 자동으로 생기지 않음
NDK-Build
- legacy 프로젝트들이 아직 많기때문에 Android Studio에서 NDK-Build를 지원
- Android.mk, Application.mk 파일 필요
- APP_PLATFORM은 안드로이드에서 minSdkVersion을 의미. 즉 NDK target API는 앱의 최소 API 지원 레벨을 의미
CMake와 NDK-Build Gradle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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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Make의 주요 장점은 모든 대상 (Android, Linux, Windows, iOS 등)에 대해 하나의 빌드 파일 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프로젝트가 크로스 플랫폼 인 경우 CMake는이를 가장 쉽게 만들 것입니다. 또한 Android 개발자 외부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으므로 Android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.
Android.mk빌드 시스템 (레거시 프로젝트)에 이미 파일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경우 ndk-build를 선호해야합니다 .
새 코드를 작성하는 경우 편한 것을 사용하십시오. 어느 쪽에도 익숙하지 않은 경우 cmake가 더 나은 선택 일 것입니다. 그렇게 선택하면 향후 크로스 플랫폼 작업이 더 쉬워지기 때문입니다.
- 더 많은 안정성을위한 cmake는 새로운 프로젝트입니다.
- ndk-build는 레거시 프로젝트 용입니다. cmake 또는 새 플러그인으로 마이그레이션 해보십시오.
최근 참고 주소
https://webnautes.tistory.com/10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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