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HTTP ( HyperText Transfer Protocol )
* TCP를 직접 연결해서 쓰는 경우는 드물다 ( ex. 게임서버 등 - 심지어 모바일 게임에서도 Http로 통신하는 경우도 있다. )
* 대부분 버전은 Http/1.1 버전을 주로 사용 ( TCP: HTTP/1.1 , HTTP/2 , UDP : HTTP/3 )
*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분리해서 보는 것이 중요
( 비지니스 로직, 데이터는 서버 , UI 사용성은 클라이언트가 담당 )
=> 각각 독립적으로 진화를 할 수 있다.
무상태 프로토콜 ( Stateless )
예시 )
이제 무상태의 예시를 보자
비연결성 ( connectionless )
TCP /IP 는 기본적으로 연결유지를 기본으로 한다.
클라언트 1,2가 놀고있어도 연결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.
단점
쭉 한번에 다받고 연결을 종료 ( 지속연결 )
728x90
반응형
'Java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TTP ) 메서드 GET,POST, PUT,PATCH, DELETE (0) | 2025.02.06 |
---|---|
HTTP ) 메세지 구조 (0) | 2025.02.05 |
HTTP ) URI 와 웹 브라우저 요청 흐름 (0) | 2025.02.04 |
HTTP) TCP / UDP? (0) | 2025.02.04 |
템플릿 엔진이란 ? (0) | 2025.01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