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

XX캠퍼스 강의 - ch04 _ UIKit

Machine_웅 2022. 6. 7. 14:19
728x90
반응형

1. Cocoa Touch Framwork

- ios 개발할때 사용하는 최상위 프레임워크 

 

2. UIKit

-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및 이벤트처리가 목적 

- MVC 패턴 구조로 되어있다.

 

3.UIViewController

1) UIView

- 화면의 직사각형 영역에 대한 내용을 관리하는 개체

- 화면을 구성하는 기본 클래스 

 

2) UIViewController

- 앱의 근간을 이루는 객체로 모든 앱은 최소한 하나 이상의 뷰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다. 

 

주요역할

 - 데이터변화에 따라서 view 컨텐츠를 업데이트 

 - view들과 함께 사용자 상호작용에 응답

 - view를 리사이징하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을 관리 

 - 다른 뷰 컨트롤러 들과 함께 앱을 구성한다.

* 화면을 관리하는 단위라고 생각하면 된다 ( 음... android context 같은 느낌인건가 )

 

4. AutoLayout

 - 제약조건 ( Constraints )를 이용해서 뷰의 위치를 지정하는 것

- 다양한 해상도 비율에 대응하기 위함. 

- like android Constrain layout 

 

5. IBOulet  & IBAction

- IBAction은 Event가 일어난 경우 호출되는 Action을 정의해둔 것이고, IBOutlet은 값에 접근하기위한 변수라고 보면 편할 것 같다.

 - Action은 입력이 들어왔을때 어떤 행동을 할 지를 나타내고 Outlet은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다.

 -  앞에 있는 IB는 Interface Builder의 약자이다. 즉 IBAction은 Interface Builder를 통해 받아온 정보로 Action을 수행하겠다는 의미.

 

https://etst.tistory.com/74

 

[Swift 기초 문법] - IBAction과 IBOutlet이 뭘까

Swift 문법을 처음 공부하면서 여러 예제를 참고하다보니, 이전의 배웠던 java나 C# 등의 언어에서는 보지못했던 새로운 문법형식들이 등장해서 다소 낯설었습니다. 그래서 이런 문법들에 대해 찾

etst.tistory.com

 

6. Content Hugging

- 늘어나는거에 대한 저항값

- 우선순위가 높을수록 크기유지, 낮을수록 변화

 

 

7. ComPression Resistance

- 줄어드는거에 대한 저항값

- 우선순위가 높으면 자기크기 유지, 낮을수록 크기가 줄어듬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