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Cocoa Touch Framwork
- ios 개발할때 사용하는 최상위 프레임워크
2. UIKit
-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및 이벤트처리가 목적
- MVC 패턴 구조로 되어있다.
3.UIViewController
1) UIView
- 화면의 직사각형 영역에 대한 내용을 관리하는 개체
- 화면을 구성하는 기본 클래스
2) UIViewController
- 앱의 근간을 이루는 객체로 모든 앱은 최소한 하나 이상의 뷰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다.
주요역할
- 데이터변화에 따라서 view 컨텐츠를 업데이트
- view들과 함께 사용자 상호작용에 응답
- view를 리사이징하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을 관리
- 다른 뷰 컨트롤러 들과 함께 앱을 구성한다.
* 화면을 관리하는 단위라고 생각하면 된다 ( 음... android context 같은 느낌인건가 )
4. AutoLayout
- 제약조건 ( Constraints )를 이용해서 뷰의 위치를 지정하는 것
- 다양한 해상도 비율에 대응하기 위함.
- like android Constrain layout
5. IBOulet & IBAction
- IBAction은 Event가 일어난 경우 호출되는 Action을 정의해둔 것이고, IBOutlet은 값에 접근하기위한 변수라고 보면 편할 것 같다.
- Action은 입력이 들어왔을때 어떤 행동을 할 지를 나타내고 Outlet은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다.
- 앞에 있는 IB는 Interface Builder의 약자이다. 즉 IBAction은 Interface Builder를 통해 받아온 정보로 Action을 수행하겠다는 의미.
6. Content Hugging
- 늘어나는거에 대한 저항값
- 우선순위가 높을수록 크기유지, 낮을수록 변화
7. ComPression Resistance
- 줄어드는거에 대한 저항값
- 우선순위가 높으면 자기크기 유지, 낮을수록 크기가 줄어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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